베이킹소다 과탄산소다 차이점 혼합 제대로 알려드려요

베이킹소다 과탄산소다 차이점

사실 저도 이내용에 대해서 많이 궁금해 했어요 같은 소다인데 과연 무슨 차이가 있는지 궁금했는데요 제가 아는 가장 기본적인 내용은 베이킹소다는 빵만들때 쓰이고 과탄산소다는 빨래나 하수구 살균할때 쓰이는걸로 알고 있는데요 오늘 제대로 알려드리겠습니다. 베이킹소다 과탄산소다 차이점 저도 궁금하네요

베이킹소다 과탄산소다 차이점 내용

  • 베이킹소다는 약알칼리성(Ph 약 89)을 띠는 반면, 과탄산소다는 더 강한 알칼리성(Ph 약 1011)으로 작용합니다. 과탄산소다는 물과 반응하면서 과산화수소가 발생하기 때문에 산소계 표백제 역할을 합니다.
  • 베이킹소다는 주로 음식물과 관련된 청소나, 냄새 제거, 피부 관리 등 비교적 순한 용도로 사용됩니다.
  • 과탄산소다는 표백, 살균, 찌든 때 제거 등 더욱 강력한 청소가 필요한 상황에 주로 사용됩니다.
    피부 자극 여부: 베이킹소다는 피부에 직접 닿아도 큰 문제가 없지만, 과탄산소다는 피부에 닿을 경우 자극이 될 수 있어 장갑을 착용하고 사용해야 합니다.
  • 두 재료 모두 환경 친화적이지만, 과탄산소다는 물과 산소로 분해되어 더욱 무해한 성분을 남깁니다. 베이킹소다도 자연에서 쉽게 분해되지만, 과탄산소다만큼 빠르게 분해되지는 않습니다.

제가 위에 적은 추측한 내용이랑 비슷하네요

베이킹소다 과탄산소다 차이점 추가정보

사용내용을 보면 확실히 알게 됩니다.

식기, 과일, 채소 등을 세척할 때는 베이킹소다가 적합합니다.

음식물과 직접 접촉해도 안전하며, 탈취 효과도 뛰어납니다.

오래된 찌든 때나 욕실, 화장실 청소처럼 강력한 세정력이 필요한 경우 과탄산소다가 더 효과적입니다.

또한 세탁 시에는 과탄산소다를 사용해 표백 및 살균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냉장고, 신발, 옷장 등의 냄새 제거에는 베이킹소다가 탁월한 효과를 보입니다.

과탄산소다는 살균과 함께 강력한 냄새 제거 효과를 발휘

 

베이킹소다 과탄산소다 차이점 정리하면

둘다 사용법이 정말 다릅니다.

어떻게 보면 살균을 한다는 의미는 비슷할수 있지만 식용이 가능한가 아닌가에 따라서 완전 달라지네요

베이킹소다는 간단한 과일 살균세척이고

과탄산소다는 욕실 냉장고등 살균 세척입니다.

이제는 제대로 알고 쓰는것이 가장중요한데

오늘 다들 집에 가서 내가 과연 잘쓰고 있는지 한번더 체크할 필요가 있을꺼 같아요

저는 과탄산소다를 다써서 하나 주문하러 가야겠어요

Leave a Comment